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성남 중앙시장 맛 집 밥 집 "팔남매집", "마마도나쓰", "꼭미남떡볶이", "야채가게충남상회"

by 하이엔드배터리 2024. 3. 11.
반응형

모란을 제외하고 성남에서 가장 활성화된 시장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일단 주차가 편함..

오래된 시장인만큼 가게들이 참 많아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집 밥 느낌의 맛 집과 현대시장1층에 있는 분식집. 그리고 바로 붙어있는 도너츠, 앞쪽의 야채가게 입니다.

팔남매집

성남중앙시장(현대시장)

주차를 하고 엘리베이터로 2층으로 이동하면 시민들이 휴식을 할 수 있는 넓은 공간과 함께 음식점들이 여럿 있습니다.

 

 

 

 

 

팔남매 집은 테이블마다 주문을 할 수 있는 테블릿이 거치가 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이것으로 주문을 했는데..

다른 분들은 그냥 말씀으로 하셨어요. ㅎㅎ

 

 

제육볶음 1인분과, 된장찌개, 그리고 공깃밥하나 추가하였습니다.

 

밑반찬이 먼저 나오고요.

 

맛있어 보이는 달걀프라이가 2개 나왔습니다.

메뉴1개당 1프라이를 주시는가 봐요. (맛있었어요..)

점심을 어디서 먹을지 고민하다가 2층에서 내려서 둘러보다가 앉았는데

제대로 고른 것 같습니다.

반찬들이 딱 집에서 먹는 느낌이었어요.

 

 

제육에는 국물이 나오는데요.

북어가 들어가 있는 걸로 봐서는 북어국 같은데..

무가 또 많이 들어서 무국 같기도 하면서..

호박이 같이 들어가 있는 찌개 느낌도 나면서 이거 깔끔하면서 시원하고..

재료로 인해 맛있었습니다. 짜고 맵고 하지 않아요.

 

뚝배기에 나온 제육볶음의 모습입니다.

적당히 매콤하면서.. 밥을 순삭시키는 밥도둑 이었습니다.

뚝배리라 따뜻하면서도.. 고기냄새 하나도 안나고.. 양념이 또 맛있으니..

음.. 어딘가의 유명한 낙지볶음 맛집의 느낌이 제육에서 났습니다.

 

 

같이 나온 프라이 하나는 제가.. 냠냠 했답니다.

남자분은 분명 밥 추가 하실 겁니다. ㅎㅎ

 

된장찌개도 나왔습니다.

뜨거운 김에 의해 화면이 좀 흐리지만.. 아낌없이 들어가있는 재료들이 보이시죠?

딱 나오는 순간에 냄새가.. 메주에서 나오는 향이 확 올라옵니다.

첨에는 청국장과 섞인 것인가? 싶기도 했는데요.

먹어보니 그건 아니고..

짭쪼름한 집 된장 맛입니다.

짭짤하니 이것도 밥이랑 너무 잘 어울리네요.

이렇게 또 맛집을 하나 찾은 느낌 이었습니다.

"이 집의 시그니쳐메뉴는 묵은지갈비찜" 이라고 합니다.

 

꼭미남떡볶이

성남중앙시장(현대시장 1층 건물내)

2층에서 식사를 맛있게 하고,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1층으로 내려갑니다.

내려가면 여라 가게들이 있지만..

유독 사람들이 서있는 곳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 한 곳 입니다. 분식집.

 

 

 

앉아서 드시는 분들도 많고, 포장해 가는 분들도 많은데요.

저희는 순대를 포장하곤 했습니다.

이미 밥을 먹었지만..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치지 않듯! 포장을 하기로 했습니다. 이번에는 떡볶이도 같이..

 

배가 부르다고 셋트가 아닌 단품으로 눌렀는데..

주문하고 보니 셋트와 같은 가격에 쿨피스가 빠졌습니다. 흑..

별도로 사진을 찍지 않았지만..

같은 순대라도 조금씩 맛의 차이가 있는거 아시죠??

이 집이 순대가 맛있습니다. 드셔보세요. ㅎㅎ

떡볶이는 딱 먹는 순간에 어디서 먹어본 맛있는 매운맛이 납니다.

와이프님은 순창떡볶이? 맛이라고 하는데... 저는 그 말을 들으니 순창고추장? 으로 만들었나? 싶긴 했습니다. ㅎㅎ맛있어요.

왔다갔다 이동하고 하느라 불었음에도.. 맛있어요.

사람들이 괜히 많은게 아니었습니다. 다음에는 순대랑 같이 떡볶이도 포장할 것 같아요.

떡볶이를 주문하고 기다리다보면 주변으로 눈이 가잖아요?

바로옆에.. 주문하는 포스기 바로옆에.. 도너츠가 보입니다.

마마도나쓰

성남중앙시장(현대시장1층 건물내)

꽈배기와 섞어서 한번 사봤어요.

 

 

 

맛이 괜찮았습니다.

겉바속촉 이런 건 아니고요. 한번쯤 사먹을 만 합니다.

겉촉속쫀(득) 한 느낌이에요. ㅎㅎ

새로 튀긴걸로 주시는 사장님. 친절하십니다.

지금은 없어진 단대오거리의 꽈배기맛을 아직 못넘고 있어요.

누가 꽈배기 맛집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분식집앞에 야채가게가 있어요.

 

상호가.. 충남상회인가?? 그럴거에요.

여기 야채 딱봐도 신선하고, 가격도 저렴하고.. 마트 못지 않게 좋아요.

가족분들인 것 같은데 엄청 친절합니다.

들리시는 김에 장보기 딱 좋습니다.


저희는 이날..

닭강정도 사고.. 과일도 사고.. 이것저것 푸짐하게 먹었네요.

닭강정을 포장해서 주차장으로 향하는 엘리베이터를 탔는데..

아이가 "닭강정 냄새가 많이 난다고 했어요."

같이 타신 분들이 닭강정을 하나씩 포장해서 들고 계시더라는.. ㅎㅎ

"팔남매집", "마마도나쓰", "꼭미남떡볶이", "야채가게 충남상회"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