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정보

성남 지혜숲어린이집 소풍 "소리담체험학교&미미월드아동연구소"

by 하이엔드배터리 2024. 5. 2.
반응형

5월 1일 "근로자의 날"

휴일임에도 성남 지혜숲 어린이집은 아이들을 위해 선생님들이 전부 출동하여

소풍을 다녀왔습니다.

어린이집에 모여 대절한 차로 이동을 하기도 했고, 집에서 자차를 이용하여 이동한 가족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사실 아이들이 있는 집은 휴일이 휴일이 아니잖아요?

"운영이 잘되는 어린이집은 다 이유가 있답니다."

미미월드 아동연구소 (소리담 체험학교)

아이들은 이전에도 숲 체험을 다녀왔던 것 같더라고요.

저희는 어디 공원같은 곳에 가서 노는가 보다.. 하고 생각을 했었는데.

비싼 비용을 받고 운영하는 곳이었어요.

소리담 체험학교. 장난감 전문 업체인 미미월드 에서 운영하는 곳 같습니다.

 

커다란 공터에 주차장이 따로 마련이 되어 있기 때문에 주차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입구로 들어서니 지혜숲가족들을 반겨주는 플랜카드가~ 땋~

 

 

가족들이 모인 만큼..

엄마 아빠가 함게하는 체험놀이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지혜숲어린이집은 아이들이 많고, 가족들까지 모이다보니 인원을 나눠서 조를 따로 짰답니다. 조별로 체험놀이를 진행하였어요.

일반적으로 같은반 친구들 위주로 조를 나누었는데요.

여기 지혜숲어린이집은 대대손손?.. 형제자매들이 같이 다니는 경우가 많이 있어서 그런 경우에는 동생쪽으로 조를 편성하였어요.

이미 졸업한 언니형아들도 많이 와서 같이 참여를 했습니다.

 

 

평상시에도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체험을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저희는 짧고 굵게! 한정된 공간에서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점심은 어린이집에서 준비를 해주셨습니다. 맛있게 잘 먹었어요.)

 

난타 체험

 

 

인디언 분장으로 변신을 한 후..난타를 하였답니다.

아이들 스트레스가 좀 풀렸겠죠? ㅎㅎ

 

올라가는 길에 이렇게 이~쁜.. 곳들이 있어요.

이 포도송이같은 꽃들은 무었이죠? ㅎㅎ

 

반응형

 

 

 

 

 

 

 

나뭇잎을 이용한 손수건 물들이기

제목을 뭐라고 해야할지 고민잠깐 하다가 이렇게 적었습니다. ㅎㅎ

진행하시는 분께서 무지 손수건을 하나씩 나누어 주시고요.

식물들이 많이 상하지 않도록..

소량의 나뭇잎들을 주어다가 물을 들이는 놀이 였어요.

 

 

 

오랜만에 쪼그려 앉아서 해보니깐..

난이도가 좀 있었습니다.

물론 날씬한 분들은 쉽게..

이런식으로 물을 들여도 이쁘더라고요.

수저로 마구 두드리면서 스트레스도 좀 풀리고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어릴적에 좀 놀아보셨을까요?

저도.. 초등학교 시절에 동네에서 놀이했던 기억이 나네요.

아이들이 만보기를 달고 친구들과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놀이를 하면서

이동을 했습니다. 목적지에도 다른 놀이가 준비가 되어 있었어요.

 

 

놀이를 하며 도착한 마당인데요.

코끼리모자를 쓰고 뱅글뱅글 돌다가 아이들 앉고 까까를 먹는 놀이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무엇인가 많은 걸 한 것 같은데..

체험을 하다보니 사진은 많이 찍지 못했네요.

 

피자 만들기

 

 

조막 만한 고사리손들이 바쁘게 움직였습니다.

햄과 야채도 직접 다듬고요.

토핑도 직접 하는 체험이었어요.

 

 

 

 

이곳에서 굽기 까지하지는 못하고요~

토핑까지 올린상태에서 이렇게 박스에 담아 주면 집에서 구워먹는 것입니다.

저녁에 맥주한잔 하면서 먹었는데.. 맛있더라고요. ㅎㅎ


"근로자의 날"

쉬는 날까지 반납하고 아이들을 위해 노력하시는 지혜숲 어린이집 원장님과 모든 선생님분들 감사합니다.


이 곳 소리담체험학교는 따로 체험학습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링크를 아래 남겨놓으니, 이용하실 분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soridam1023/22300275956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