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거리 문제로 용량을 늘리기 싶으신 고객분이 문의를 주셨습니다.
용량을 업할경우에 기존 케이스는 사용을 못하겠지만 케이스를 제거하고 가방안에 장착을 하면 가능한 부분이라 설명을 드리고 택배로 받아서 작업을 했습니다.

스카닉 37V5Ah 배터리
기존 배터리는 역시나 가방안에 알미늄케이스로 마감이 되어 있습니다.
용량이 작은만큼 케이스도 작더라고요.
화재발생시에 피해를 줄이고자 알미늄케이스를 적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문의자체가 주행거리증가이기 때문에 이 배터리는 해체를 해보지도 않았습니다.
37V 5Ah로 되어 있네요.

스카닉 배터리 가방
홀더를 이용해서 배치를 한번 해봤습니다.
21700으로 10S3P로 조합합니다.

스카닉 배터리 용량 업그레이드
이렇게 배치하고 스폿용접을 진행했습니다.

10S3P 스폿용접

10S3P 스폿용접
내열테이프로 고정 및 절연처리를 한 후에..

PC판으로 다시한번 절연처리를 합니다.
날카로운 물질로부터 보호하는 것으로 각자의 자재들을 사용하는데요.
저희는 PC판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산 10S BMS
BMS는 저희 하이엔드에서 개발한 국내산 제품을 사용하는데요.
셀사이의 격벽작업은 난연스폰지+PC판으로 적용했습니다.

스카닉 배터리 36V 15Ah
BMS연결하고 내열테이프와 PC판으로 외곽을 보강한 모습이에요.

스카닉 배터리
수축튜브 씌워주고요.


알미늄케이스를 제거한 대신에 방수방진의 목적으로 실리콘을 발라주었습니다.

실리콘을 바르고 마감은 강력테이프로 하였고요.

스카닉 전기자전거 배터리 가방
가방내측으로도 방수방진겸 글루건을 뿌려주는데, 더 큰 목적은 볼트살이 돌출이 되어 있어서 출력선이 까질우려가 있으므로 그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스카닉 전기자전거 배터리
처음 계산상으로는 공간이 좀 남을 것 같았는데..
거의 딱 맞게 들어가네요.
가방내측으로 3T 짜리 두꺼운 PC판을 부적처럼 넣어드렸어요. 혹시 돌맹이가 날라와도 거기에 맞고 배터리를 보호해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ㅎㅎ

가방 지퍼도 알맞게 잘 채워지고요.

보내주신 충전기로 충전을 걸어 확인한 후 마무리 하였습니다.
기존 배터리: 중국산 36V 5Ah
변경 배터리: 국산 36V 14.7Ah
고객분이 목표로 하는 주행거리는 3배이상 늘어날 것으로 생각합니다.
극한페달질을 하시거나, 무한스로틀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스로틀과 페달질을 겸행할 시 보수적으로 1Ah의 용량으로 5Km를 계산하면 얼추 맞습니다.
14.7Ah * 5Km = 약 70Km 정도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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