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갑상선 관련

"이용식이비인후과" 갑상선암 부분절제+림프절 청소 후 2년차 진료

by 하이엔드배터리 2024. 8. 5.
반응형

확실하게 호불호가 갈리는 이용식 이비인후과 입니다.

방문리뷰만 봐도 반은 싫어하고, 반은 좋다하고. ㅎㅎ

저희가족은 불친절하거나 무성의한 경우는 전혀 없었는데 희한한 것 같아요.

제 경우 이용식교수님 퇴진전에 건국대학교병원에서 갑상선암 부분절제+림프절 청소술을 받았는데요.

 

이용식교수님 퇴진후에는 "이용식이비인후과의원" 을 개원해서 그쪽에서 검진을 받고 있습니다.

작년 이맘때죠..

수술 후 1년 차 초음파에서 좌측에 림프절이 부어있어서 걱정이 좀 있었는데, 1년 후에 봐서 물이차거나 암세포의 유형을 보이면 그쪽만 다시 수술하기로 이야기를 하였고, 오늘 2년차 진료를 다녀왔습니다.

반응형

 

 

1시간정도 일찍 도착해서 근처에 있는 로또명당가게인 "노다지복권" 에서 복권하나 사고, 점심을 먹은 후 올라갔는데 아직 점심시간 이더라고요.

1시 55분쯤 되고 문을 열어주신 것 같아요.

오늘 갑상선 초음파를 보러 왔지만, 우측 침샘쪽? 목쪽? 이 통증이 있기도 하고 코도 불편하고해서 겸사겸사 진료를 봤는데요.

아이와 함께 들어갔는데, 건국대병원에서도 그랬지만 아이를 좋아하시는 것 같습니다. 저희는 화기애애하게 분위기가 좋았어요.

목쪽은 이렇게 저렇게 자세하게 진료를 보고 임파선쪽이 크긴한데 이정도는 흔한 정도로 확인을 해주셨고, 입안 목쪽도 손으로 내시경과 다른병원들과는 다르게 손으로 직접 촉감까지 확인하였는데.. 진료후기에는 왜 아무것도 안한다는 식으로 이야기가 되는지 모르겠네요. 코는 다음 방문때 비중격교정술을 한번 해보기로 했습니다. 마취하고 10분 정도 걸린다고 하는데 종로가 좀 멀기도 해서 그냥 다음번 예약때 받아보려고요.

(예약할 때 보니 수술실에서 연골을 수술하는 것도 집도가 가능한 것 같았습니다.)

그렇게 진료를 먼저 보고 초음파 확인하러 들어갔습니다.

안내에 따라 자리에 누우면 직접 초음파로 확인을 하시는데요.

  1. 갑상선을 먼저 살펴보고 : 깨끗합니다.

2. 우측 갑상선과 붙어있는 림프절을 1번부터 3번까지 확인하고 깨끗합니다.

3. 좌측 갑상선과 붙어있는 림프절을 1번부터 3번까지 확인하고 깨끗합니다.

설명을 해주셨는데요. 제가 작년에 있던 부위를 다시 확인하니 완전히 없어진 건 아니고 조그맣게 남아있는데 별다른 이상은 아닌 것 같다고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작년 당시 암세포라면 물이차거나 다른 현상이 보인다고 말씀을 하셨었거든요.

작년 초음파를 보기 얼마전에 정형외과에서 받은 트라마돌 계통의 약을 먹고 아나팔락시스가 와서 급하게 병원가서 주사를 맞은 적이 있는데, 그게 영향이있어서 림프절이 부었던 것 같습니다.

아무튼 오늘은 가벼운 마음으로 내년 예약을 잡고 왔어요.

오시는 환자분들이 어르신분들이 많이 있으시던데..

젊은분들과는 사이가 좋지않나? 뭐.. 저희는 만족하니 상관이 없긴 합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