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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팩 제작

알톤 니모 배터리팩 점검&수리 36V9.3Ah

by 하이엔드배터리 2024. 6.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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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바이크로 리필 문의를 주신 것 같은데,

공장으로 바로 연락해보시라고 제 연락처를 주셨다고 합니다.

저번주에 전화통화를 하였고, 미리 전화를 주시고 방문을 하시기로 하였었는데

오늘 오후에 오셨습니다.

날이 많이 더운데.. 연세 지긋하신 분이 직접 오셨네요.

택배로 받았으면 느긋하게 봤을텐데..

자리에 앉아서 바로 분해 점검을 하였습니다.

고객께서는 꽤 오랫동안 안썼다고 하시고, 출력전압은 안나오는 상황.

충전도 안된다고 하셨는데요.

각 셀의 전압을 측정해보니 10직렬의 셀이 모두 2.6V대로 균일하게 나왔습니다.

 

각 셀들의 전압이 균일하여 정상인데, 셀의 전압이 낮아서 과방전 차단이 되어 있는 상태로 보입니다.

충전이 안되던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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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전기를 가져오시지 않으셔서..

제가 갖고 있는 충전기를 가져왔는데 보통 DC잭과 XT60으로 작업이 되어 있거든요. 그래서 충전을 하기 위한 젠더를 찾아서 연결이 되도록 했습니다.

 

 

우선 XLR 단자를 찾아서 연결하였는데 XLR 단자의 맞은편이 DC (암) 단자로 되어 있어서.. 충전기에 또 바로 연결이 안됩니다.

 

 

 

DC 연장케이블과 악어잭까지 총 출동시켜서 열심열심..

우여곡절끝에 충전기를 연결하였고요.

충전이 바로 되지 않고, 약 30초 정도가 경과후에 정상적으로 충전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배터리셀의 전압이 낮아서 프리차징(미세전류)으로 충전을 하다가 일정 전압(보호회로의 과방전 복귀 값)에 도달하여 정상적으로 동작이 되는 것인데요.

5분정도 더 충전을 하면서 이런저런 대화를 좀 하였고, 상황에 대해 설명을 드렸습니다. 결과적으로 정상동작이 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원래 기본 점검비로 2만원을 받는다고 말씀을 드렸더니 바로 주시려고 하길래 받지는 않았습니다. 뭐 한 것도 없는데요. ㅎㅎ

잘 사용하시면 돼죠 뭐.

 

 

공간이 협소하다보니 이 부분 완충재가 걸리는 경우가 있으니 잘 안들어간다고 밀어넣지 마시고, 여기를 살살 잡아주면서 넣으면 잘 들어갑니다.

잘 사용하다가 한동안 방치 후 충전이 안돼면 충전기를 여러번 연결하여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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