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터리팩 제작

배터리팩 병렬 젠더 "DBSM" 해체.

by 하이엔드배터리 2024. 4. 14.
반응형

구매하여 해체한지는 좀 되었는데.

다른 것들 테스트를 하느라 글 작성은 좀 늦었습니다.

전기자전거 시장이 활성화가 되면서 장거리를 이동하는 분들이 많아졌고,

그에 따라 배터리 용량도 커지게 되고, 나아가서 배터리팩 2개를 병렬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시점까지 왔습니다.

배터리팩 2개를 연결함에 있어 전위차에 의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역전압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야 하는데 알리에서 배터리 "DBSM" 이라는 제품으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보통 20A~40A 사양으로 판매들을 하고 있고,

60A~120A 의 사양으로 판매를 하는 곳도 있습니다.

제시된 사양대로 구매하지 마시고, 저기 사양에서 20%정도는 마진을 생각해서 구매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제가 구매한 것은 40A 로 표기된 제품이에요.

앞뒤로 나사를 풀고 뚜껑을 열면.. 실리콘으로 빈틈없이 메꾸어져 있습니다.

처음 열었을때는 드라이버로 깨작이다가 다시 덮어버렸어요 ㅎㅎ

 

 

그나마 중간에 스폰지로 채워져 있어서 실리콘이 어마무시하지는 않았습니다.

부품이 손상되지 않도록 기판위의 실리콘들을 살살 제거해 주었어요.

 

 

단순하게 다이오드를 사용해서 제작한 것으로 생각했는데..

FET를 사용해서 뭔가 .. 복잡한 회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판매처에서 제공하는 회로도 인데요..

아주 단순한 정도로만 공개가 되어 있습니다.

대충 MCU에서 FET를 컨트롤 하는 ..

그런데 간단회로와 실물로는 잘 모르겠네요 .ㅎㅎ

이 분야에서 직접 종사하시는 분들은 머릿속에 그려지시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