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정보

경기광주 목현동 순대국밥, 돼지국밥, 전골 "수백당 광주목현점"

by 하이엔드배터리 2024. 3. 25.
반응형

성남에서 이배재터널을 지나면 목현동 초입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곰탕집이 오랜시간 자리를 지키고 있었고.. 수제비집으로 바뀌었다가

얼마전부터 업종변경한다고 보이더니 오픈을 하였길래 방문해 봤습니다.

 

 

외부 주차장에서 찍은 모습입니다.

오픈빨로 인해 가게앞 주차장에는 자리가 없더라고요.

전용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블로그에 작성하려고 보니.. 본사에서 지원을 한 것인지 몰라도 체험단 분들이 많이 다녀가신 것 같네요.

체험단글이 많아서 제목에 [내돈내산] 적었습니다.

 

 

수제비집 인테리어에서 간판만 바뀐 것 같아요. ㅎㅎ

 

 

체인점 답게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전골을 많이들 드시더라고요.

각 테이블마다 주문할 수 있는 태블릿이 있습니다.

저희는 순대국밥(특) 13,000원과 얼큰국밥(고기, 내장, 순대) 11,000원 + 공깃밥 하나 추가했습니다.

 

딱 체인점 순대국 비주얼..

순대국밥(특) 13,000원

수백당 광주목현점

 

 

일단 큰 그릇에.. 육수가 많이 들어있고 내용물은 좀 부실한 편입니다.

"특"을 시켰는데도 내용물이 넉넉하지가 않네요.

순대와 돼지고기가 들어있는데요.

머릿고기 아니고, 대패삼겹살 같은 것이 들어있습니다.

육수가 일반 밀키트처럼 진득~ 하지는 않고, 나름대로 깔끔하게 만들어진 느낌입니다. 생긴거는 곰탕가루 풀은것 처럼 생겼는데, 맛은 그렇지 않았고, 괜찮은 편입니다. 그렇다고 순대국 전문점에서 먹는 그런 육수는 아니고요.

좀 느끼한 편이라 새우젓으로 손이 자주 같습니다.

고기에서 잡내가 나거나 그런것은 전혀 없었습니다.

특히 순대가 질긴 것 하나없이 부드럽게 맛있습니다.

맛있는 고기만두를 순대에 넣은 것 같은 느낌이랄까...

가성비까지 생각하면 평점 2점 정도로 생각이 드는데, 순대가 맛있어서

3점 정도는 할 것 같습니다.

얼큰순대국밥(고기, 내장, 순대)

수백당 광주목현점

 

 

"특"이 아닌 일반인데 그릇은 제가 받은 특에 비해 좀 작지만 내용물은 더 많이 들어있습니다.

내장은 곱창과 오소리감투 위주로 들어있고요.

고기는 순대국밥과 같은 돼지고기(대패삼겹살)가 들어 있습니다.

다데기로 양념이 되어서 나오는데..많이 맵거나 그렇지는 않았습니다.

7살 된 저희 아이도 잘먹는 정도.

곱창과 오소리감투가 질기거나 하지 않고, 잡내도 전혀 없었습니다.

내용물도 제법 넉넉하게 들어있었어요.

반응형

 

순대국밥"특"보다는 이게 맛도 좋고, 양도 많고, 가성비가 많이 좋습니다.

11,000원에 이정도 가성비를 따지면.. 4점 정도는 될 것 같아요.

 

저희집 아이도 일반 보다 얼큰 쪽 위주로 잘 먹었네요.

밥 한공기 다 먹고 엄마밥까지 조금 더 먹었습니다.

 

재방문을 한다면 얼큰국밥(고기, 내장, 순대)을 먹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