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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팩 제작

전기자전거용 터보배터리 4S8P

by 하이엔드배터리 2024. 3.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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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CYC 모터의 출력이 더 높아지게 되면서 배터리도 더 고출력을 필요로 하게 되었습니다.

CYC 모터 외에도 60V 이상의 고전압을 사용하는 장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전압을 높이려면 배터리의 직렬단을 늘려야 하는데,

이러한 변경점이 생기면 KC인증을 새로 받아야 합니다.

수요가 많이 있는 경우 KC인증을 바로 진행하게 되겠지만,

수요가 확실하지 않은 경우 테스트를 목적으로 제작하여 연구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터보배터리는,

초기에는 기본 배터리팩의 사용으로 인해 전압이 일정부분 떨어졌을때 2S정도의 배터리를 직렬로 연결하여 다시 전압을 높여 주어 만충전 초기와 같은 출력을 내주도록 하기 위한 어느 유저의 아이디어로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지금 만드는 터보배터리는,

CYC 모터를 타겟으로 테스트가 진행이 되는데요.

72V까지 사용가능한 CYC모터의 특성을 어느정도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높여주기 위해서 입니다.

기본적으로 13S 배터리에 4S 터보배터리를 연결하거나,

10S 배터리에 4S 터보배터리를 연결하는 경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INR18650-35E 셀을 4S8P로 구성하였습니다.

14.4V 26.8Ah 되겠습니다.

KC 인증 받은 배터리팩 입니다.

터보배터리의 용량이 기본배터리보다 높게 제작이 됩니다.

무상으로 제공해 드리는 테스트용 기본형태 입니다.

사용량은 40A 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위에 빈 홀더는 셀의 배치와 보호회로의 위치를 보기 위해 붙여져 있는데요.

4S 9P까지 KC 인증이 되어 있기 때문에 장착시 참조를 하기 위해서 입니다.

사양에 맞게 적당량 이상의 니켈을 융착해 주었습니다.

 

 

셀 위에 PC판을 붙이고 난연스폰지로 공간을 띄운 후 보호회로를 올린 모습입니다.

격벽작업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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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에 사용되는 FET가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전기자동차가 잘나가는 시기에는 FET의 가격이 보호회로의 가격만큼 오르기도 했답니다..

60%온도센서와 40A 퓨즈를 부착하였고요.

앞으로 20Ah 이상의 기본 배터리팩은 퓨즈의 사양이 올라갈 예정입니다.

 

PC판으로 전체 보강을 해주고요.

 

기본형으로 제작이 되었는데요.

주문제작형 제품도 제작이 되어서 곧 올릴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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