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은 오래된 듯한 배터리인데..
어디 유명한 곳에서 구매를 하셨다고 합니다.
스쿠터를 점검 보내면서 수리점 사장님이 연락이 온 케이스인데요.
사진과 사이즈. 그리고 라벨에 적힌 사양을 불러주시는데.. 크기대비 용량이 뻥스팩인 것 같더라고요.
연결만 수리점 사장님이 하시고, 상세한 사항은 고객분과 연락을 하였습니다.
중국산 원통형 배터리 접수.

인터넷에서 많이 보던 배터리케이스 네요.
36V 15Ah로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충전과 방전이 되지 않는! 고장난 상태.

그런데..
같이 보내신 아답터가 12V 짜리네요..
이것 때문에 충전이 안돼는 건가? 싶었지만. 배터리 확인 결과 그것은 아니었는데..
어디 아는분한테 부탁했더니 이걸 보내주셨다고..
리튬이온 10S. 36V배터리는 42V 충전기를 사용합니다.



배터리는 중국산 2600mAh 셀을 10S4P로 연결해서 36V 10.4Ah 입니다.
36V 15Ah라고 하더니.. 뻥스팩이 맞았네요.
그냥 중국산배터리는 뻥스팩이 일상이 된 것 같아서 좀...안타까운 마음입니다.

그리고 출력단에 스위치가 거쳐서 지나가는 구조라서..
이쪽도 해체를 했습니다.
스위치의 전류사양이 10A내외인데. 전기자전거용으로 전류를 거쳐가도록 제작하는 것은 그냥 금방 고장나게 만드는 것과 같거든요.
접점에 스파크로 인해 저항이 발생하다가 금방 불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국산배터리로 리필작업.
원통형 구조라서 편하게 작업을 하려면 18650-35E 10S3P나 21700-50E 10S2P 10Ah 정도록 적당한데..
고객분이 용량업을 원하셔서 18650-35E, 10S4P 14Ah로 제작을 하기로 합니다.

홀더를 적용해서 이런식으로 조립이 됩니다.

저희 하이엔드 bms는 스위치연결시 Ic를 제어하는 방식이라 스위치의 전류량과는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가 OFF 되면 모든 작동이 멈추고, 소모전류도 거의 발생을 하지 않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충전을 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리고 연결시 발생하는 스파크도 최소화 됩니다.

새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대부분 잔량표시기에는 1칸 정도로 표기가 되는데요.
대략 30%정도의 용량이 됩니다.
중국산 직구 원통형 배터리.
리필 작업 잘해서 보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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