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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팩 제작

디월트 플렉스볼트 배터리 리필. 18V 6Ah 54V2Ah

by 하이엔드배터리 2025. 2.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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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월트 플렉스볼트 배터리는 작업공수가 많이 들어가네요.

부품비보다는 공임비가 많이 들어가는 배터리 입니다.

어느곳에서 15만원정도를 받고 계신 거 같은데, 회로까지 고장이면 그 정도는 받아야 작업이 될만한 제품입니다. 새제품이 16만원~ 대 하는 걸 보면 전부 고장인 경우에는 새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대충 보니까 알리에서 호환세트를 구매해서 작업하는게 전체 리필보다 쉽고 빠르고, 편할 것 같아요. ㅎㅎ

디월트 플렉스볼트 배터리 리필.

18V 6Ah, 54V 2Ah

54V 표기만 보고.. 15S 직렬로 만들었나? 하고 생각을 했었는데..

뜯어보니 5S1P로 작업이 되고, 이게 3개로 나눠어져서 BMS쪽으로 연결이 되더라고요.

BMS에서 직병렬로 출력을 제어하는 것 같습니다.

그냥보면 복잡한 구조인데, 5S1P씩 나누어서 보면.. 그냥 5S1P 배터리를 3개 제작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그만큼 공수가 많이 들어가게 되네요.

디월트플렉스볼트 배터리리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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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촉단자쪽이 많이 지저분해서 그쪽은 먼저 세척을 해주었습니다.

BMS는 실리콘으로 완전히 방수처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방진 방수가 가능합니다.

뭐가 막 복잡해 보이지만.. 5S1P 배터리가 3개 묶여있는 구조입니다.

사진에 번호로 표기를 해봤어요.

해제 작업시 번호 역순으로 작업을 진행해야 고장이 없습니다.

그냥 보이는데로 해제를 하면 편한데.. 역순으로 앞뒤 돌려가면서 작업을 하려니 시간이 더 걸리네요.

물론 그냥 해제했다고 전부 고장이 나지는 않겠지만 복불복 입니다.

내 물건이 아닌데.. 그렇게 작업할 수는 없으니까요.

리필작업을 하다보니..

절연처리가 뭔가 마음에들지를 않네요. ㅎㅎ

뭐 숏트만 안나면 되니까.. 별 상관은 없겠지만 구조 자체가 좀 그렇더라고요.

공간이 너무 타이트하다보니 이것저것 붙이지도 못합니다.

INR18650-25R 셀을 사용해서 5S1P *3 작업이 되었습니다.

니켈은 순수니켈 0.127T * 3겹으로 작업을 하였는데요.

배터리 출력선의 사양이 40A 이상이라 맞춰서 작업을 했습니다.


디월트 20V 배터리의 경우 이렇게 시간이 오래걸리지는 않는데..

플렉소볼트 배터리는 작업공임비가 좀 더 들어가야 할 것 같습니다.

디월트플렉스볼트 호환세트를 주문해 봤습니다.

배터리는 직접 제작을 할 것이기 때문에..

작동만 잘 된다면.. 이걸 사다가 만들어드리는게 더 효율적일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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