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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팩 제작

i-walk U2 전동스쿠터 배터리 점검. 작동불량. 충전 안됨.

by 하이엔드배터리 2024. 11.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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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을 찾아보면 i-walk RS1이라는 다른 모델로 판매를 하는 것 같은데 U2제품은 완전히 단종을 시키고 업체도 문을 닫은 모양입니다.

수리도 받을 수가 없다고 하네요. 그래도 가격대가 조금은 있던 제품이라 내구성은 나쁘지 않은가 봅니다.

2018년 제품으로 횟수로는 6년이 넘었고, 구매 후 사용은 5년정도 하셨다고 하네요. 내부에 LG셀로 마킹이 되어 있는데, 셀의 로트가 섞여있을지언정 LG셀은 맞는 가 봅니다.

i-walk U2 기본 배터리

13s3p

46.8V_7.8Ah

중국산 15A 보호회로 적용

제품구매때 80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광고를 하였다고 하는데요.

페달이 없이 스로틀로만 가기 때문에 2배 정도의 과장이 있던 것 같아요.

전기자전거나 스쿠터의 배터리 사용 거리는 노말하게 1Ah당 5km 정도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8Ah로 가정해도 40km 정도가 되는 것이죠.

(물론 환경에 따른 변수는 있습니다.)

직렬단 중 한곳이 0V로 측정이 되고요.

사용기간도 오래됐기 때문에 리패킹도 의미가 없으므로 리필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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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사용할 셀은 INR18650-35E로 미사용 중고셀입니다.

다른 팩으로 만들어진 것을 해체해서 다시 만들 것인데요.

딱 32개가 남았는데. 26개를 사용하므로 수량이 맞습니다. 마지막 남은거라 좀 도 저렴하게 진행을 해드리기로 하였어요.

같은로트로 제작된 미사용셀이기 때문에 전압이 균일합니다.

i-walk U2 배터리 리필

13s2p

46.8Vdc_6.7Ah

보호회로를 재사용하거나 홀더를 적용하지 않으면 10Ah의 용량적용이 가능한데요.

이번건의 경우도 고객분과 협의하여 안전을 중점으로하여 제작하였습니다.

홀더를 적용하여 제작하고, 국내산 BMS를 사용하여 고장률도 줄였습니다.

이렇게 셀이 배치하여 스폿용접이 됩니다.

외부충격으로부터 셀이 보호될 수 있도록 배치하였습니다.

중간 과정은 이전글에서 작성을 했으므로 이번에는 넘어갑니다.

 

충전기는 보내주시지 않아서 저희가 보유한 충전기와 샤오미단자를 이용하여 충전을 시켰습니다.

제품을 보내드리려고 전화를 드렸는데 용인이라 거리가 멀지 않으시다고, 일요일에 직접 찾으러 오신다고 하시네요.


약속시간을 잡고 일요일에 고객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희 사무실에 오시면 멋진 단풍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미리 물과 박카스를 준비해놓고, 기존배터리와 리필된 배터리팩도 올려놓았어요.

고객분이 오셔서 일단 복도에서 한바퀴 타고 오셨고요.

나중에 보조배터리에 대한 내용에 대해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용량이 작기 때문에 무게가 좀 나가시는 타시면 전압드랍이 생기기도 하고..

겨울철에는 성능이 더 떨어져서 어떻게 될 지 모르겠네요.

사용해보시고 얼마나 거리가 나오는지도 확인을 부탁드렸습니다.

용량은 기존보다 줄었지만, 저항이 생기는 부분들이 개선이 됐으므로 기존의 새배터리보다는 성능이 잘 나오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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