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검 및 수리만 가능한걸로 생각을 하신 것 같습니다.
점검 결과를 들으시고는 "폐기"처리를 해달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리필을 말씀드렸더니 그것도 가능하냐고 말씀을 하시더라는.. ㅎㅎ
비아지오 M7 짧은 주행거리 점검
하이엔드

배터리를 한번 뜯어서 확인을 해보신 것 같아요.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하셨던 것 같습니다.

22년 9월 14일 제조면 이제 2년이 되었는데. 아무래도 2년 정도를 수명으로 보고 셀을 제작한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이 주기에 생산된 제품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배터리용접부에 특이사항은 없었고요.

셀 튜브가 찌그러져 있는 것이 있어서 혹시나 하여 그쪽은 뜯어서 확인을 하였습니다.
그냥 조립시에 부주의로 인해 생긴 모습이었어요.

출력선을 배터리모듈아래로 들어가게 제작해서 선이 눌려있는 것은 동일했습니다.
셀들의 밸런스 상태가 틀어져 있습니다. 2년 정도의 사용기간과 외관상 특이사항이 없어서 고객분게 전화를 드려서 밸런스 작업에 대한 이야기를 드린 후에 셀 별로 충전을 걸어봤는데요.

2A의 전류로 충전을 하는데 전압이 바로 상승하는 모습으로 셀의 수명이 다한 것을 판단할 수 있었습니다.
고객분께 다시 전화를 드리고 상황 설명 후 리필 작업 들어갑니다.
비아지오 M7 배터리팩 리필
셀 정보: SDI INR18650-35E(중고)
셀 조합: 13S4P (52셀)
정격: 46.8Vdc 13.4Ah
보호회로: 국산
현재 보유중인 35E 셀 중고팩 리필작업이 이 배터리를 끝으로 품절 입니다.

이번에는 셀의 배치를 기본형으로 제작을 해봤습니다.
모터 사양이 그리 높지 않거든요.
국내에서 생산하는 난연 홀더를 적용합니다.

국내산 13S BMS를 올려주고요.

이 배터리팩은 기존 전선을 살려서 전선이 눌리지 않도록 주의해서 작업합니다.

완충 및 고정을 위해 0.5T의 강력한 양면테이프도 붙여주고요.

글루건으로 고정후에 실리콘을 듬뿍 발라서 약간의 방수 기능과 출력단의 완충지대를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충전 및 방전확인하고 완료하였습니다.
모터의 수명보다 오래 사용하시기를 바래봅니다.
감사합니다.
'배터리팩 제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1년 사용한 비아지오m7 배터리 점검 및 리필. (8) | 2024.10.16 |
---|---|
모토벨로 A9 배터리 점검 및 리필. SDI INR21700-50E(13S3P) (2) | 2024.10.14 |
비아지오 HX5 배터리 점검과 수리 (4) | 2024.10.11 |
스카닉 M20 전기자전거 24V 5Ah 보조배터리 KC인증 배터리 샘플 제작. (3) | 2024.10.08 |
비아지오 용량부족 점검 및 13.4Ah로 리필 (8) | 2024.1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