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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팩 제작

e근두운 전기자전거 24V 배터리 리필

by 하이엔드배터리 2024. 9.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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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근두운 전기자전거의 대리점이 인천에 있는 것 같습니다.

고객분이 인천에 문의를 해본 후 저희와 가격차이가 없다고 가까운 곳으로 오셨다고 하시네요. 저희 회사에서 가까운 곳에서 근무를 하시는 것 같습니다.

배터리가 충전을 한 후 2km도 못간다고 하시네요.

 

기본 배터리의 사양은 24V 4.4Ah 입니다.

가격적인 매리트를 바탕으로 출시가 된 것 같은데요.

현재도 배터리를 제외하고 30만원~ 정도에 전기자전거를 판매하고 있네요.

자전거의 가격이 30만원 정도이니.. 국산 배터리를 구매해서 타기에는 아무래도 부담이 있었을 것 같습니다.

케이스에 새로 리필하는 배터리는 SDI INR18650-35E 셀로 7S2P로 구성을 합니다. 24V 6.7Ah 되겠습니다.

가격적인 부분과 10Km가 안돼는 거리를 이용하신다고 하여 중고셀로 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저희가 사용하는 중고셀은.. 저희가 셀 공급받고 직접 제작한 배터리팩을 해체하여 다시 사용하는 재고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케이스안에 완충재가 공간을 많이 차지하고 있어요. 상대적으로 배터리에는 충격이 잘 전달되지 않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잔량표시회로와 DC-DC 다운회로를 PCB로 구성하여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나름 정성을 들여서 만들어져 있더라고요.

 

중국 DBK 셀을 사용하였는데.. 배트로닉스에서 근무하던 시절에 많이 이용했던 회사입니다. 홀더적용은 안돼있지만 절연지로 직렬단을 나누어 주었네요.

원인은 셀 밸런스의 문제인데.. 기간이 오래됐기 때문에 맞춰도 다시 틀어질 것입니다.


케이스안에 새로 채워넣을 배터리 입니다.

저희는 전기자전거용 배터리팩은 무조건 홀더를 적용합니다.

저희가 국내에서 금형제작하여 만드는 난연재질의 홀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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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I INR18650-35E.

국산 난연 홀더.

미국산 순수니켈.

PC재질의 절연지 가 적용되어 있고, 세이와 스폿 장비로 작업이 됩니다.

스폿용접 완료 후 BMS를 올리기전에 3mm 난연스폰지로 절연처리를 하고요.

PC판으로 격벽작업 후 BMS를 올립니다.

국내에서 개발하고 제작하는 KC 인증받은 국산 BMS 입니다.

 

상시 40A의 전류가 사용가능한 고사양의 BMS이고, 기본 기능 외에 온도센서와 퓨즈까지 별도로 장착하고 있습니다.

 

KC 인증받은 배터리팩 입니다.

이 배터리팩이 케이스안에 들어가는 것인데요.

 

정식제품이기 때문에 PL보험도 적용이 됩니다.

전세계 대상으로 USD백만달러(약13억원)에 가입이 되어 있습니다.

 

기존 배터리와 케이스의 단자가 총알단자로 되어 있었는데요.

이번에 작업하면서 XT60으로 교체를 해드렸습니다.

부드러운 재질의 스폰지로 내부 공간을 채워준 모습인데요.

작업에 많은 정성이 들어간 것이 보이죠? 대충 만들지 않습니다.

 

충전하면서 잔량표시기를 확인한 모습이고요.

 

충전단자가 흔들리는데 안쪽으로 실리콘작업은 해드렸고..

단자가 풀리지를 않아서 고무캡을 교체를 못해드렸습니다. 대신 꽂아서 사용하실 수 있게 캡을 하나 드렸어요..

고객님은 1년 정도는 사용할 수 있겠죠? 라고 물으셨지만.

3년 이상은 넘게 사용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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