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종된 제품으로 판매처가 문을 닫은 것 같습니다.
전기자전거처럼 페달이 있어도 디자인이 괜찮았을 것 같아요.
요즘 나오는 전기자전거나 스쿠터들이 바이크처럼 생긴 것들이 많은데..
이 제품에 페달달고 나왔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
기본 배터리는 LG 2600mAh 13S3P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48Vdc 7800mAh. 인데요.
셀이 짝퉁이라는 이야기들이 좀 보이기도 하네요.
고객님이 직접 방문을 해주셔서. 같이 구조검토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른제품의 안장형 배터리들은 안장아래 바로 벌크팩 형태의 배터리가 들어가 있는데, 이 제품은 1차로 홀더를 적용하고, 케이스까지 마감한 후에 안장아래로 들어갑니다. 안전에 신경을 써서 제작을 했다는 뜻이에요.
기존 배터리가 13S3P 이므로.. SDI 35E 셀로 13S3P로 구성을 하면 10.05Ah가 되는데.. 이게 기존 보호회로가 너무 작다 보니깐 저희가 사용하는 국내산 회로를 적용하니 공간이 부족하네요.
고객님과 같이 이렇게 저렇게 넣어보면서 검토를 했습니다.
홀더를 적용하여 13S3P의 셀과 보호회로까지 들어는 가는데.
절연지를 부착할 공간이 없습니다. 0.5mm 의 공간이 부족하네요.
홀더를 적용하지 않으면 공간은 충분한데요.
저희는 고객님의 안전을 담보로 해서 그렇게 제작하지 않습니다.
현재까지도 전기자전거나 스쿠터의 화재 소식이 많이 들려오기 때문에요.
홀더만 적용해도 그러한 사고 발생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저희 기준으로 제작을 하려면 13s2p로 기본형 배터리를 만들고, 안장쪽으로 선을 빼서 보조배터리를 추가로 사용하는 방식으로 설명을 드렸습니다. 추 후 DBSM을 사용하기도 편하고요.
다른 곳에서는 홀더없이 제작을 하므로 그쪽으로 방문을 하시는 방법도 말씀을 드렸고요.
고객님도 안전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셔서 13s2p로 제작을 하 되, 일단 사용을 해보고 추 후 용량문제가 발생하면 다시 이야기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기존 배터리가 7800mAh 이므로.. 짝통셀이라고 가정할 시 SDI 6700mAh로도 사용하기 괜찮을 것 같은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조립전까지도 13S3P를 넣어보려고 했는데.. 결국 0.5mm의 공차를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ㅎㅎ 하.. 1mm도 아니고..
홀더는 풀로 채워넣고요.
충격에 보완하기 위해 셀의 배치를 사진처럼 했습니다.
스폿용접 및 배치 사진입니다.
모터가 48V 350W 제품이므로. 약 7A의 전류를 소모하게 되고요.
니켈을 2겹으로 해서 20A 이상도 사용할 수 있게 조립했습니다.
이렇게 보호회로가 자리를 잡을 것이고.
회로가 올라갈 자리에 난연스폰지로 1차 절연을 하고요.
PC판으로 2차 처리를 합니다. 회로의 열과 충격이 셀로 전달이 되지 않습니다.
이런식으로 보호회로가 연결이 되었습니다.
케이스에 실리콘 작업이 되어 있어서 굳이 뜯어내지는 않았고요.
선을 연장해 주었습니다.
셀의 스폿면에는 하이바지도 붙여주고, 보호회로쪽 센싱선 연결면에는 PC판을 덧대어 주었습니다.
마지막 조립전에 충전이 잘 되는지 확인하는 모습.
샤오미 단자가 적용이 되어 있는데.. 케이스쪽의 단자가 좀 이상한 것 같아서 먼저 확인해 봤어요.
생각대로 잘 사용이 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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