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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팩 제작

직구 전기자전거 배터리점검 및 리필

by 하이엔드배터리 2024. 9.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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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름대로 알아보시고, 그중에 괜찮다고 알려진 곳의 전기자전거를 구매하셨다고 합니다. 5개월정도 사용하였는데 배터리가 자주 끊기는 현상이 있고, 방전이 빨리돼서 버스정류장 2개 정도의 거리도 이동을 못한다고 하네요.

자전거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알리에서 직구하는 전기자전거의 형태는 거의 유샇나 것 같네요.

배터리의 전용케이스안에 일반배터리를 넣어서 장착하는 것도 그렇고요.

 

24년 03월에 제작된 48V 15Ah 배터리라고 표기가 되어 있는데..

5개월 사용하셨다니.. 판매할 때 라벨을 붙였나 봅니다.

13S2P로 제작이 되어 있어요.

기왕 홀더가 3P까지 제작가능하면 채워서 작업해주지는..

라벨표기처럼 15Ah가 되려면 셀하나가 7.5Ah가 되어야 하는군요.

몇일전에 100Ah라고 솎여서 판매한 것보다는 낫긴 합니다.

용량이 부족한 현상과는 별개로 전원이 차단되는 현상은 어딘가에 접촉불량이 있을 수도 있기때문에 단자까지 교체를 하기로 하였는데요.

가장 많이 쓰이는 XT60단자로 교체를 할 것인데 그럴 경우 추후 다른 배터리 작업을 하시더라도 조금은 편하게 작업이 가능하실 겁니다.

사용 용도와 가격등을 종합하여

중고셀로 제작한 48V 9.8Ah 배터리로 협의를 하여 기존의 케이스안에 장착하기로 하였는데요.

저희 하이엔드 배터리의 48V9.8Ah 제품은 수축튜브안에 난연케이스도 기본으로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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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팩 먼저 작업하고요.

SDI INR21700-50E 13S2P 조합입니다.

48V 9.8Ah

기본적으로 홀더와 사진에 보이는 난연케이스도 적용이 됩니다.

 

기존 케이스에 XT60단자 작업도 해주고요.

자전거의 커넥터도 XT60으로 교체를 해드렸습니다.

 

저희 하이엔드 배터리팩 기본형들은 방수를 위한 실리콘 작업까지 진행이 됩니다.

 

이렇게 케이스뚜껑과 배터리팩이 연결이 된 모습이고요.

 

 

 

배터리팩에 기본적으로 홀더와 외장케이스까지 되어 있지만, 기존 케이스에 넣으면서 완충작업까지 해드렸습니다.

 

배터리팩 충전 단자는 그대로 사용하는데 충전이 잘 되는 모습이고요.

 

연결이 수월하시도록 연장젠더도 만들어 드렸습니다.

마치 기본형처럼 잘 어울리는 모습..

당연한 이야기지만 전원도 잘 들어옵니다.

중고셀을 사용한 배터리팩의 비용만 받고, 나머지는 서비스로 처리해 드렸습니다.

한편으로는 방문혜택? 이라고 생각할 수 도 있겠습니다.

잘 사용하시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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