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원 추천

성남 정형외과 상대원 산업단지 엘에스정형외과 치료

by 하이엔드배터리 2024. 1. 1.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이엔드 배터리 입니다.

성남 상대원 산업단지 내에 아주 오래된 터줏대감 같은 정형외과가 있습니다.

바로 엘에스정형외과 인데요.

상대원에서 근무를 했던 많은 분들이 다녀갔을 것 같네요. 물론 저 포함.

제가 20대에 근무할 때도 다녔으니까.. 제가 본 것만 20년이 다 되었네요.

기존에는 2층이 진료 및 방사선실이 있고, 3층에 입원실 이 있었는데요.

지금은 2층이 없어지고, 3층에 입원실을 없애고 외래 위주로 바뀌었습니다.

엘에스 정형외과는 3층에 있습니다

 

https://place.map.kakao.com/10657340

 

엘에스정형외과

경기 성남시 중원구 둔촌대로 449 (상대원1동 517-13)

place.map.kakao.com

 

모란이나 분당 등지에서 산업단지로 들어가는 초입에 딱 있습니다.

원장님 혼자 진료를 봤었는데. 한 .. 4년~5년 됐나.. 부원장이 생기고, 시스템이 좀 바뀌었습니다.

여기 원장님이 "명의"로 소문이 나서 기본 대기가 3시간 이상씩은 걸렸었거든요.

저희 회사 생산주임님도 팔 통증으로 여러 병원에서 수백만원짜리 시술 이야기 한 것도 이 병원에서 원인을 찾고 주사 한방으로 해결 하신 적도 있습니다.

저는 전에 부원장 진료보고 살짝 실망을 했었는데요..

 

엘에스 정형외과 원장, 부원장 약력

 

몰랐는데 부원장이 서울대에서 전공의 까지 마친 엘리트 였네요.

 

제가 이번에 좀 무리를 했는지... 배터리팩 생산하다가 견갑골이 찌릿 하면서 다쳤거든요. 어지간하면 병원에 가지 않는 편인데. 안 갈 수가 없었습니다. 아파서..

역시나 원장님은 진료가 안돼고요.

부원장으로 진료를 잡았는데. 역시 경험은 무시 할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뭔가 좀 초짜 같았는데. 이제는 의사 선생님 같았습니다.

 

엘에스 정형외과 시스템

 

 

원장님 진료 보려면 예약이 수개월 밀려 있는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부원장님이 진료를 보고 있어요. 좀 대기하고 있으면 원장실에서 환자가 나오기도 합니다. ㅎㅎ

 

엘에스 정형외과 내부

 

진료실에 들어가기 전에 간호사샘이 비급여에 대한 설명을 해주는데요.

예전에는 입원 환자가 주 수익원 이었다면 지금은 입원실 자체가 없어지고, 외래위주로 바뀌면서 비급여 항목이 늘고, 치료 위주로 바뀌었습니다.

실비가 있으신 분들은 크게 부담이 되지는 않겠지만 금전적으로 부담이 되는 경우에는 미리 진료전에 말씀을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엘에스 정형외과 탈의실

 

오랜만에 진료를 보기 때문에 엑스레이 촬영을 했는데요.

미리 옷을 갈아 입습니다. (주1회 3주 동안 치료를 받았는데 매번 갈아 입습니다.)

등쪽에 지퍼가 있어서 편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입으시는 분들이 많은가 봅니다. ㅎㅎ

 

진료실에 들어가면 초음파 장비가 셋팅이 되어 있습니다.

베드에 누워서 초음파를 보면서 바로 주사 치료를 합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대기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 같아요.

부위별로 손으로 눌러가며 확인하고, 초음파로 보고 상황에 맞게 주사치료를 하더군요. 어디는 근육을 풀어주는 주사를 놓고, 어디는 재생 치료를 하고 이런식으로요.

 

엘에스 정형외과 체외충격파

 

 

진료보고 초음파 보면서 주사치료를 마친 후에 로비에서 조금 대기하고 있으면.

체외충격파 실에서 부릅니다.

약 7분동안 1,500타 정도를 한다고 하네요.

처음에 많이 묵직하니 아프다가 점점 괜찮은 것 보면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엘에스 정형외과 자기장치료기

 

 

체외충격파가 끝나면 같은 공간에 물리치료를 받는 공간이 있는데요.

제 경우 자기장치료를 받았습니다. 기계만 다른 것 인줄 알았는데.. 물리치료기도 있길때 물어보니 자기장치료라고 알려 주시더라고요. ㅎㅎ

선생님들 많이 친절 하십니다.

 

 

자기장치료 동영상

 

이렇게 10분동안 자기장치료(물리치료)까지 마치고 나면 옷 갈아입고 수납하고 가는데요.

 

엘에스정형외과 고압산소치료실

 

진료실 맞은편으로 고압 산소 치료실과 CT 촬영실이 따로 있는 것 같습니다.

 

엘에스정형외과 CT장비

 

경기광주 태전동에 유명한 정형외과인 태전삼성정형외과(여긴 사실 주변에서는 응급실로 이용. 응급수술을 많이 하심.) 에서 본 장비와 같은 거네요.

비용도 저렴하고 방사능도 쪼~금만 나온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엘에스 정형외과 진료비 내역

 

엘에스 정형외과 진료비 내역

 

비급여 포함 진료비 내역은 사진을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실비 청구를 했고요.

3회 치료를 받았으니 좀 지켜보고 2주후에 보자는 부원장님 의견 이었습니다.

진단서를 요청하니 진단서는 비용이 나오니깐 진료 코드가 적혀있는 처방전을 먼저 보내보시고 안돼면 나중에 진단서를 발급 받으시라고 추천해 주네요.

간호사분들도 이 병원에서 오래되신 것 같은데 친절하니 좋았습니다.

위치가 상대원 산업단지쪽에 있다보니.

아무래도 입원 환자 보다는 외래치료로 특화 하는게 수익면에서 더 좋은가 보네요.

어르신들 많이 오시고 금방 가시는 것 보니 전부 위와같은 코스 치료를 받을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성남 상대원 엘에스정형외과 대기가 좀 길수도 있지만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