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갑상선 관련

22년 7월 갑상선암 부분 절제 및 곽청술 후기

by 하이엔드배터리 2024. 1. 2.
반응형

수술했습니다.

1년동안 기능의학 치료를 펜타힐의원에서 받았고, 암관련으로는 개선된부분이 보이지 않아 당초 계획대로 건대 이용식교수님께 부분절제 수술 받았습니다.

수술전 설명에서야 정확한 위치나 상황에 대해 들어볼 수 있었네요.

좌측 후면상단 암+중앙림프 전이+좌측림프 의심

우측 중앙 결절+중앙림프 전이+우측림프 전이

남들 하시는 가운데 아래와 좌측 상단도 절개하여 암+결절을 부분 제거하고 전이된것들 제거+ 좌측 의심부도 제거한 후 뒷쪽까지 전부 살펴보았고, 추가전이는 없다고 하네요.

수요일 수술 6명중 5번째(나이많은순이래요) 로 12시 좀 넘어서 갔는데 4시 반 넘어서 나왔네요.

눈뜨고 10여분은 정말 죽을맛입니다. 그냥 정신 놓고 싶더라고요. 갑상선 카페서 호흡하란것 떠올라서 그냥 죽지못해 숨만 크게 쉽니다.

목아프고 토할것같고, 숨 안쉬어지고 몸이 사시나무 떨듯 떨리고..

그렇게 10여분 버티고 병실올라온 후 약들어갈때까지 1시간정도 힘들었네요.

초기 10여분은 고통강도 10점 그 이상.

1시간까지는 8점 정도.

1시간 이 후 조금씩 좋아지다가 2시간정도 지나면 살만해요.

어제는 아무것도 하기 귀찮았는데 오늘은 힘이 좀 생겨서 후기 남겨봅니다.

제 기준 필수품

1. 구부러지는 빨대와 생수

2. 목베게

3. 핸드폰, 충전기, 멀티탭

카페보고 이것저것 준비했는데 짐만 되었어요.

특히 넥스케어 아이스팩은 수분에 의한 감염위험으로 못쓰게 합니다.

목소리는 바로 나왔고요. 다행히도 수술 잘해주신것 같아요. 별다른 이상은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수술없이 완치들 하시길 바랍니다.

고주파는 할 수 있을때 하시고, 자연치유 하시는분도 화이팅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