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전거용으로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모터중에 하나, 바로 바팡모터인데요. 많은 유통망을 갖고 있는 만큼 취급하는 곳도 많이 있습니다.
국내에도 여러업체들이 취급을 하고 있는데, 그 모터에 적용이 되었던 배터리팩을 점검차 가져오셨습니다.
요즘 배터리관련 사고소식이 많은데다가 중고로 구입을 하시다보니 확실하게 점검을 받고 싶어하셨어요.
바팡모터에 적용된 48V15Ah 배터리팩 점검
SDI INR21700-50E
13S2P
47.19Vdc 14.7Ah

바팡모터용 배터리 48V15Ah
이 제품의 경우 정식출시까지는 되지 못하고, 샘플만 작업이 진행된 것 같습니다.
중간에 모터수입사에서 유통을 안하기로 한 것 같아요.

배터리 케이스의 공간이 협소하더라니 조립을 위해 넣으면서 수축비닐이 벗겨져 있었습니다. 마감할 거리가 하나 생겼네요.

배터리셀의 절연은 0.5T 정도되는 테이프로 되어있습니다.
보통 사용하지 않거나, 사용해도 0.1T 정도되는 테이프를 사용하는데 이 제품은 제법 두꺼운 테이프로 절연이 되어 있죠.
배터리셀의 밸런스 상태나 기타 기능등 정상적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배터리 보강작업.
니켈 스폿용접 추가
외부마감 추가
셀 모듈 고정 작업
확인을 했으니 보강작업이 진행이 됩니다.

배터리 니켈스폿용접 추가
이미 2겹으로 작업이 되어 있는데, 바팡 1000W 이상에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니켈을 추가하였습니다.
0.127T *7mm로 한줄 추가하면서 최소10A~ 15A 정도 사양이 올라갑니다.
48V 배터리 이므로 1000W에 사용시에는 대략 20A 정도를 사용하고, 모터사양에 따라서 최대 1.5배~2배까지도 출력이 나오게 되거든요.
1000W 나누기 전압 48V = 20.83A
20.83A * 2 = 41.66A

바팡모터용 48V15Ah 배터리
이미 PC판으로 마감이 되어 있는데, PC판자리를 다시 잡고 내열테이프로 잘 감싼후에 수축비닐로 마감했습니다. 들어가면서 수축비닐이 뜯어지더라도 내부까지는 문제없게 됩니다.

충전단자의 사양이 4A내외이므로 급속충전기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고객분께는 설명드리고요.
케이스에 넣고, 실리콘 처리후에 마무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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