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가 10여년 된 것 같습니다.
국내에 전동릴배터리가 활성화되기 이전에 일본에서 구매를 하셨다고 해요.
배터리는 타이완에서 제조한 걸로 보이는데..
전동릴배터리에 프로그래밍된 보호회로가 장착되어 있는 줄은 생각지 못했네요.


다이와 전동릴배터리 8000WP-L
여타 전동릴배터리들과 비슷한 외형을 갖고 있습니다.
충전단자가 따로 있고요.

배트로닉스 전동릴배터리와 아주 유사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이때까지만해도.. 그냥 리필이 가능할 줄 알았어요.. 고객분과 그렇게 통화를 ㅎㅎ


예전에는 이렇게 PTC도 달고 퓨즈도 달고.. 다이오드도 달고 그랬어요.
안전하게 만들려는 경향이 매우 강했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특이점은 전선의 사양이 AWG20번~22번으로 좀 약하게 적용이 되어있다는 것이고, 보호회로 IC가 MAXIM社의 제품이 적용이 되어 있어서 슬슬 불안감이 감돌았습니다. 웬지 회로가 잠길 것 같은 느낌.
배터리를 제작하기전에 우선 회로에 물려서 시도를 해봤는데 역시나.
회로가 잠겨버리네요. 안전을 위해? BMS가 잠기게끔 설정이 된 것 같습니다.
에잇.. 고객분께 리필가능하다고 말씀드렸었는데..




배터리 케이스에 크랙도 좀 있고..
배터리셀은 밸런스도 다 틀어지고, 노후화돼서 못쓰는상태인데..
BMS가 잠겨버렸으니, 고객분과 다시 통화를 했습니다.
저희 하이엔드社의 10500 전동릴배터리를 더! 저렴하게 보내드리기로 하였어요.

추가로 기존 배터리에 달려있던 충전단자를 적출하여 따로 젠더를 만들어 제작해 드렸습니다.
충전기도 혹시나 다른 장치가 있나하고 확인을 해보니..


핀이 3개라서 조금 걱정이 됐었는데, 가운데 핀에는 따로 연결된 것이 없었습니다. 다행. 기존 충전기를 그냥 사용하셔도 될 듯.

이렇게 본품과 방수커버 같이 보내드립니다.
충전을 하지 않은 상태라 잔량표시기 1칸 들어오는 상태고요.
전동릴에 물려서 작동 확인하고 보내드렸습니다.
다이와 전동릴배터리 8000WP-L 제품은..
이제 문의가 오면 보상판매만 하는 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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